2009 상반기 전체학생대표자회의 열려
상태바
2009 상반기 전체학생대표자회의 열려
  • 카이스트신문
  • 승인 2009.02.24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09 상반기 전체학생대표자회의(이하전학대회)가 지난 11일 학부총학생회 회의실에서 열렸다.
 또한, 지난 18일에는 임시전학대회가 대학1호관 1125호에서 있었다.이날 열린 전학대회는 25명의 대의원 중22명이 참가한 가운데 진행되었다. 학부총학생회와 학생복지위원회, 동아리연합회,반대표자협의회가 2008년 하반기 사업 결산을 보고했으며, 학부총학생회를 제외한나머지 학생자치단체의 2009년 상반기 사업 계획과 예산안을 의결했다.

 또한, 학생 고소 안건에 대한 내용을 전달했으며 학생회칙 개정과 관련해 대의원간의 의견 조율이 있었다. 과학생회와 관련한 학생회칙 조항에 대해 많은 논의가 대의원 사이에 오갔다. 모든 학생회칙에 대해이야기를 나누면 다른 논의 안건을 의논할시간이 부족하다는 대의원들의 건의로 최종 의결은 임시전학대회로 미루어졌다.
 논의 안건에는 제23대 학부총학생회 선거와 KAIST-ICU 통합이 있었다. 회의 결과 올해는 학부총학생회를 대신해 비상대책위원회(이하 비대위)를 운영하기로 의결되었다. KAIST-ICU 통합에 관련해서는학우의 의견을 전달할 대표 기구를 만들기로 결정했다. 이에 따라 박지훈 학우(전산학과 06)를 위원장으로 KAIST-ICU 통합조정위원회가 결성되어 앞으로 KAISTICU통합과 관련해 학교에 학우들의 입장을 대변하고 여러 사항을 조정하는데 참여하기로 했다. 저녁 8시 30분에 시작한 전학대회는 다음날 새벽 2시 경에 끝났다.

 18일 열린 임시전학대회에서는 KAISTICU통합조정위원회의 활동을 보고하고 학생회칙 개정에 대한 최종 의결이 이루어졌다. 또한, 비대위 선거가 이루어졌다. 선거결과 참석한 대의원 16명 전원의 찬성으로김선재 학우(기계공학전공 05)가 비대위원장으로 선출되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