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10일 GIST에서 2018 STadium 행사가 개최되었다. 본 행사는 우리 학교와 GIST, DGIST, UNIST, POSTECH이 참가하는 체육대항전이다. 다섯 학교의 교류를 활성화하기 위해 진행되는 본 행사는 지난해 행사를 시작으로 올해 2회째를 맞았다. STadium 행사는 5개 학교에서 돌아가면서 주최하며, 작년에는 DGIST에서 진행되었고 올해는 GIST에서 행사가 열렸다.

 경기 종목으로는 농구, 배드민턴, 야구, 축구, 탁구의 5개 체육 종목과 카트라이더, 리그오브레전드의 2개 E-Sports 종목이 채택되었다. 체육 종목에는 루키, 허리케인, Doolly, EDGE, K-Bird 등의 우리 학교 동아리들이 참가하였다. 이러한 종목들 중 농구, 야구, 탁구, 리그오브레전드의 총 4개 종목에서 우리 학교가 승리를 거머쥐었으며, 배드민턴과 카트라이더 종목에서는 우리 학교가 준우승을 차지하였다. 축구 종목에서는 POSTECH이, 배드민턴과 카트라이더 종목에서는 UNIST가 1위 자리를 가져갔다.

 STadium 행사에서는 운동 경기뿐만 아니라 다양한 부스 행사와 공연도 펼쳐졌다. 학부 학생들을 대상으로 한 ‘추파를 던져라’, ‘팔이 People’ 등 다채로운 부스 행사가 진행되었으며 힙합, 댄스, 밴드 등 여러 장르의 공연 역시 이루어졌다. STadium에 참여한 한 우리 학교 학우는 “전국에 퍼져있는 과학기술원 학생들이 함께 모여 즐길 수 있는 축제였다고 생각한다”며 소감을 전했다.

저작권자 © 카이스트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