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25일, 본교 학술문화관(E9) 5층 정근모콘퍼런스홀에서 2018 KAIST 리서치데이 행사가 개최되었다. 이번 행사는 우리 학교의 최신 연구 성과를 소개하고 4차 산업혁명 관련 R&D 분야의 정보 및 지식, 노하우 등을 공유하여 협력 연구를 활성화하기 위한 목적을 가진다.

▲ KAIST 대표 연구 성과 10선을 소개합니다
지난 25일, 학술문화관(E9)에서 2018 KAIST 리서치데이 행사가 개최되었다.(©정유환 기자)

  올해로 3회째를 맞는 KAIST 리서치데이 행사는 ▲연구 부문 우수교원 포상 ▲KAIST 대표 연구 성과 10선 선정 ▲우수 연구자 강연 등의 순서로 진행되었다.
  연구대상은 전기및전자공학부 김종한 교수가 수상하였으며, 연구상은 항공우주공학과 방효충 교수와 전기및전자공학부 권인소 교수가 수상하였다. 또한, 이노베이션상은 전산학부 한동수 교수가 수상하였으며, 융합연구상은 전기및전자공학부 김준모 교수와 건설및환경공학과 명현 교수가 각각 수상하였다.
  KAIST 대표 연구 성과 10선으로는 ▲화학과 백무현 교수의 ‘염기성 금속을 이용한 선형과 고리형 알카인 분자의 선택적인 탈수소화 촉매 반응’ ▲바이오및뇌공학과 박지호 교수의 ‘종양 내 인공 수용체 전달을 통한 종양 표적 기술’ 등이 선정되었다.
이후 KAIST 대표 연구 성과 10선에 선정된 교수들의 강연이 진행되었으며, 축하 공연, 오찬 등을 진행한 후 행사가 마무리되었다.

저작권자 © 카이스트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