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달 29일부터 31일까지 사흘간 우리 학교 스포츠 컴플렉스(N3)에서 2017 KAIST JOB Fair가 개최되었다. 29일과 30일에는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 취업박람회가 진행되었으며, 31일에는 같은 시간 동안 취업박람회와 전문연박람회가 진행되었다. 행사는 제31대 학부총학생회 <품>과 제45대 대학원총학생회 <Focus-on>이 주최하였으며 행사 운영과 진행은 주식회사 SENLab에서 담당했다.
이번 행사에는 ASML Korea, Lam Research, LG CNS, LINE Plus, 고영테크놀러지 등, 주로 IT, 전자, 기계 등의 분야와 관련된 다양한 기업들이 참여했다. 기업들은 부스에서 학생들에게 인재상, 복지제도, 채용 전공 분야, 산학 장학생 및 전문연구요원 채용 여부 등의 정보를 제공했다. 또한, 인사담당자와 구직자 간의 1:1 취업상담, 현장 면접도 부스에서 진행되었다.
행사에 참여한 이제원 학우(기계공학과 14)는 “당장 취업을 할 것은 아니지만 취업과 관련된 여러 정보들을 알아보기 위해 취업 박람회에 참여했다”고 행사 참여 동기를 설명했다. 또한, 이 학우는 “전체적으로 행사는 만족스러웠으며 특히 인턴에 대한 자세한 정보를 얻을 수 있어 좋았다”고 밝히며 이번 행사에 대한 만족감을 표했다.

저작권자 © 카이스트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