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17 학사과정 입학식

  지난달 27일 오전 10시, 우리 학교 대강당에서 2017학년도 학사과정 입학식이 열렸다. 이날 행사에는 신입생과 학부모를 포함해 1,500여명이 참석했다.

  입학식은 신입생 대표 강동윤 군과 양수정 양의 신입생 선서로 시작되었다. 그 후 신성철 총장의 축사와 동아리의 신입생 환영 축하무대 순으로 진행됐다.

  신 총장은 입학 축사에서 ▲자신감과 도전 정신을 가질 것 ▲통찰력 있는 비전을 가지고 꿈꾸는 리더로 성장할 것 ▲변화를 향해 열려있는 유연한 마음을 가질 것을 당부했다.

  또한 “제4차 산업혁명시대는 이제까지 경험해보지 못한 변화의 시대가 될 것이다”라며, “KAIST에서 우수한 교육을 받게 될 여러분이 그 미래를 구체적으로 설계하고 만들어갈 주역이다”라고 신입생들을 격려했다.

  신 총장은 신입생에게 대학 4년 동안 ‘미래를 향한 큰 꿈’을 꾸고 이를 이루는데 필요한 세 가지 조언을 했다. ▲기초과목에 대한 실력을 탄탄하게 다지고 폭넓게 학습할 것 ▲미래 글로벌 리더로서 갖추어야 할 자질을 함양할 것 ▲효율적인 시간 관리 능력을 연마할 것 등을 당부했다.

  한편, 입학식에 참석한 김소정(새내기과정학부 17) 학우는 “앞으로 열심히 공부하고 생활해서 후회되지 않는 대학생활을 만들고 싶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저작권자 © 카이스트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