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15일 N1 김병호•김삼열 IT 융합빌딩 다목적홀에서 공과대학교학팀이 주최한 IDEA Cooking 2016이 진행되었다. 행사 목적은 과학기술이 함께하는 창의적인 공연을 체험함으로써 창의성을 고취하는 것으로, 각 참가팀은 과학기술을 응용한 연극, 음악, 영상 등을 준비했다.
 본 행사에는 ▲몸의 움직임과 목소리를 통해 직관적, 능동적으로 작곡하는 ‘Motion & Voice’ ▲인공지능의 도움으로 음식을 요리하는 ‘공돌이들이 공들인 요리’ ▲프로젝션 매핑을 통해 세계여행을 떠나는 ‘자전거로 떠나는 여행’ ▲유리잔을 올려놓으면 곡이 탄생하는 ‘음악, 유리잔을 밝히다’ ▲3D 프린터로 만든 인형과 Circuit Marker를 이용한 인형극을 꾸민 ‘우연일까 사랑일까’ 등 총 5개 팀이 참가하였다.
 최종 순위는 심사위원들이 창의성, 완성도, 전달성 3가지를 중심으로 관객들의 현장 투표를 반영해 결정했다. 금상은 ‘Motion & Voice’팀이, 은상은 ‘자전거로 떠나는 여행’팀이, 동상은 ‘공돌이들이 공들인 요리’팀이 가져갔다. 조환희 학우(원자력및양자공학과 15)는 “특별한 공연을 꾸미는 데 어려움이 많았을 것 같다”라며 “질 좋은 공연이 많아서 인상 깊었다”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카이스트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