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프트웨어 역량 강화 위한 SW 교육센터 개소
상태바
소프트웨어 역량 강화 위한 SW 교육센터 개소
  • 고기영 기자
  • 승인 2016.09.13 16: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난달 30일, 우리 학교 김병호·김삼열 IT 빌딩에서 SW 교육센터 개소식이 열렸다. 행사는 주요 인사 환영사 및 축사와 SW 중심대학 사업추진 계획 소개로 구성됐다.
 SW 중심대학 사업은 세계 SW 산업을 이끌어 가는 인재 양성을 목표로 한다. 구체적으로는 ▲창의성과 문제 해결 능력을 갖춘 SW 인재 양성 ▲창업 통해 부가가치 산업 발전을 선도할 인재 양성 ▲국가 핵심 SW 교육 인프라 구축 ▲SW 경쟁력을 강화해 SW 가치 확산 주도를 추구한다. 우리 학교는 지난 4월 21일에 2016년도 SW 중심대학 지원사업에 선정됐으며, 2020년 2월 29일까지 본 사업을 진행한다.
 사업의 일부인 SW 전공자 교육은 연당 전산학부 소속 학생 150명 정도를 대상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기타 이수학점 강화 ▲캡스톤프로젝트 필수 지정 ▲공개 SW Con-tributor 양성을 골자로 한다.
 SW 비전공자 교육은 재학생 전원이 이공계임을 고려해 진행될 것이라 전했다. 현재 진행 중인 프로그래밍 기초 과목에 추가로, 학과의 필요에 따라 SW 관련과목을 선택적으로 9학점을 이수하도록 조정했다. ▲고급 수준의 Domain-specific SW 과목 ▲SW 개발 실무를 익히기 위한 SW 융합 캡스톤 디자인 수업 등이 제공된다. 이 외에도 전공 분야별 공개 SW를 활용한 SW 디자인·개발과정 체험, IT Academy의 프로그래밍 언어·패키지 사용법 속성 교육, Elice SW 교육 시스템을 통한 실습교육 등이 제공될 예정이다.
 이 중 Elice 소프트웨어 교육시스템은 프로그래밍 실습의 효율을 높이기 위한 AI 기반 시스템으로, 현재 개발 시범 운영 중이다. Elice 실습 플랫폼은 학생들의 모든 프로그래밍 활동을 기록하고 분석해, 필요한 피드백을 자동화하기 위한 도구다. 이는 자동채점 시스템, 인공지능을 통한 실습의 개인화, 실시간 채팅 등 SNS를 통한 협업 등을 지원한다.
 이 외에 SW 융합전공을 통한 비 전산과 학생들의 SW 융합역량 강화, 과학영재교육원을 통한 중고등학생 대상의 SW 교육 확산, 일반인 대상의 개방형 SW 교과과정 운영 등이 진행 중이거나 실행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