많은 학생이 한국장학재단과 관련하여 자신의 학자금과 직접 관련된 국가장학금, 드림장학금, 희망사다리 장학금 등의 장학금 사업에 관련해서는 잘 알고 있다. 하지만, 한국장학재단 대학생 홍보대사, 차세대리더육성멘토링, 드림프로젝트, 지구별 꿈 도전단과 같은 장학금 외 지원 사업은 모르고 있는 것이 현실이다. 이러한 문제점 때문에 한국장학재단은 대학교 재학생들을 대상으로 홍보대사를 선발하였다. 현재 전국 207개교에서 총 355명이 다양한 홍보활동을 펼치고 있다.
한국장학재단 대학생 홍보대사 학생들은 장학금 사업을 포함하여 다양한 사업들을 홍보하고 있으며 ▲학생들이 종사하고자 하는 해당 직무 전문가(CEO 등)를 소개해주는 차세대리더육성멘토링 ▲다양한 홍보를 기획하고 직접 홍보활동을 펼칠 수 있는 한국장학재단 대학생 홍보대사 ▲꿈이 있고 기획서까지 준비했지만 자금이 부족한 학생들을 위해 KT&G와 연계하여 지원을 해주는 드림프로젝트 ▲해외탐방의 꿈을 실현하게 해주는 지구별 꿈 도전단과 같은 대표 프로그램을 알리는 데 힘쓰고 있다. 특히, 한국장학재단 대학생 홍보대사 대전팀 학생들은 대전 각 지역에서 홍보활동을 펼치고 있으며 현재 KBS, TJB, CMB 등에서 출연하여 장학재단사업을 알리는 등 지상파 3사를 포함하여 다양한 대중매체와의 접촉을 통해 홍보활동에 힘쓰고 있다.
현재 모집하는 것으로는 상상드림프로젝트, 지구별 꿈 도전단, 희망 사다리 장학금 등이 있다. 자신의 꿈을 펼치는 데 현실적인 제약을 느낀다면, 위 프로그램에 대해 알아보는 것을 추천한다. 

저작권자 © 카이스트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