총동문회, 제1회 기술교류회 개최해
상태바
총동문회, 제1회 기술교류회 개최해
  • 김진용 기자
  • 승인 2014.09.24 21: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동문들의 기술을 교류하기 위해 마련된 기술교류회 /홍보실 제공

지난 12일, 우리 학교 KI 빌딩에서 ‘제1회 카이스트인 기술교류회(이하 기술교류회)’가 열렸다. 이번기술교류회는 동문 기업과 모교 구성원 간의 인력 및 기술 교류의 활성화를 위해 마련된 행사다.

 
우리 학교 총동문회에서 주최한이번 행사는 카이트창업가재단, KAIST VC(Venture Capitalist) 등 투자전문회사 2개, 우리 학교 동문이 창업한 기업 14개, KAIST 기술사업화센터까지 총 17개 기관이 참여했다. 기술교류회는 전시회와 설명회로 나뉘어 진행되었다. 각각의 기관은 KI 빌딩 1, 2층 로비에 부스를설치해 자신들의 사업을 시각적으로 보여줄 수 있었다. 퓨전홀, 매트릭스홀, 커넥트룸에서 진행된 설명회에서는 기술교류회에 참여한 사람들 앞에서 자신들의 사업을 설명하는 시간을가졌다.
 
기술교류회에 참가한 (주)MDS테크놀로지 조항민 과장은 기술교류와 인재 채용을 위해 이번 행사에 참가하게 되었다며 “처음 열린 행사다 보니 생각했던 것보다 참가 기업이 적고, 많은 학우가 참여하지 않아 아쉽다”라고 전했다.
 
이번 행사를 주관한 백만기 총동문회장은 “이번 기술교류회를 통해동문기업과 모교 구성원 간 인력 및기술교류가 활성화되기를 기대한다”라며 “총동문회는 앞으로도 KAIST의 든든한 파트너가 되어 모교 발전을 위한 다양한 사업을 펼쳐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이번 행사에 참여한 홍원의 원우(지식서비스공학과 석사과정)는 “동문 모임 이외에 공통점이 없어서 관심이 가는 분야를 찾기 어려웠다”라며 “설치된 부스들이 주제 별로 배치되지 않은 점이 아쉬웠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한편, 이번 행사에 참여한 (주)바이오스페이스는 후배들의 건강증진을 위해 체성분분석기와 자동혈압계등의 의료기기를 우리 학교에 기증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