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1대 새내기 학생회 회장단 선거에 김한희 정후보와 함창수 부후보가 예비 후보로 등록했다.

김 정후보는“KAIST만큼 새내기들을 위한 프로그램과 단체를 잘 마련하는 대학이 없다”라며“ 무학과 학우들의 고민과 걱정을 귀담아 듣고 어느 대학과도 견줄 수 없는 학생회를 꾸려나가고 싶다”라고 덧붙였다. 김 정후보는 새내기 학생회 집행부원으로 활동했으며, 새내기 배움터 18반 반장이다. 또한, 전체학생대표자회의에서 무학과 비례직 대의원을 겸직하고 있다. 함 부후보는 새내기 배움터 22반 부반장과 새내기 학생회 운영위원을 맡고 있다.

김 정후보는 “새내기 학생회 집행부 활동을 하면서 새내기를 위한 정책을 꾸준히 발전하고 향상시켜야겠다는 생각으로 지원하게 되었다”라고 출마 소견을 밝혔다. 함 부후보는 “새내기를 위해서 일하고 싶어 출마하게 되었다”라며“ 부족할 수도 있겠지만, 동기와 앞으로 KAIST에 입학할 후기생을 생각하면서 열심히 일하겠다”라고 말했다.

제11대 새내기 학생회 후보자 본등록 기간은 오는 22일이며, 투표는 다음 달 5일에 시작된다. 또한, 후보자 토론회가 새내기 학생회 선거관리위원회 주최로 28일 열릴 계획이다. 박제희 새내기 학생회 선거관리위원장은 “후보자의 능력을 검증할 자리가 필요하다고 여겨 토론회를 열게 되었다”라고 토론회 개최의 배경을 설명했다. 

저작권자 © 카이스트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