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부출연연구기관과의 협력 통해 뇌연구 성과 목표로 해

우리 학교는 지난달 18일 한국뇌연구원과 혁신적 뇌연구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였다. (홍보실 제공)
우리 학교는 지난달 18일 한국뇌연구원과 혁신적 뇌연구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였다. (홍보실 제공)

 우리 학교는 한국뇌연구원과 ‘혁신적 뇌연구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였다. 이는 우리 학교의 KAIST 신경과학-인공지능 융합연구센터와 한국뇌연구원의 퇴행성뇌질환 연구그룹의 협력의 결과물이다. 해당 협약을 통해 양 기관은 추후 뇌공학, 뇌질환, 뇌영상, 데이터과학 등의 혁신적 뇌연구 관련 주제를 함께 연구하고, 인프라를 공유하는 등 협력할 계획이다. 현재 구체적으로는 인공지능 기반 뇌 빅데이터 분석 및 검증 플랫폼의 공동 개발을 추진 중에 있다. 또한 전문인력 양성이나 상호 교류 등 연구 이외에도 다각적인 협력을 이어가기로 하였다. 

 지난달 18일 우리 학교 본관(E14) 제1회의실에서 열린 협약식에는 이광형 총장, 이상완 신경과학-인공지능 융합 연구센터장, 정용 헬스사이언스 연구소장, 김재경 수리과학과/IBS 수리및계산과학연구단 교수 등 우리 학교 관계자와 서판길 원장, 김형준 연구본부장, 윤종혁 퇴행성뇌질환연구그룹장, 하창만 대외협력센터장, 채세현 선임연구원 등 한국뇌연구원 관계자가 참가하였다. 

 이 총장은 과학기술특성화대학과 정부출연연구기관 간의 긴밀한 협력 체제 구축에 만족해하며 이를 통해 우수한 뇌연구 성과를 위해 노력하겠다는 포부를 밝혔다. 한국뇌연구원 서판길 원장 또한 적극적인 연구, 인재 공유 및 협업으로 뇌연구 고도화를 위해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카이스트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