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indow Decoration 행사가 끝난 후 창문 (©방민서 기자)
Window Decoration 행사가 끝난 후 창문 (©방민서 기자)
인터내셔널 센터(W2-1)에 학생들이 그린 다양한 그림이 창문에 전시되어 있다.

    지난 20일부터 이틀간 우리 학교 인터내셔널 센터(W2-1)에서 ‘Window Decoration Event & Contest’가 진행됐다. ‘Window Decoration Event & Contest’는 국제교원 및 학생지원팀(ISSS)에서 주최했으며, 인터내셔널 센터 1층 복도의 창문에 그림을 그려 꾸미고 감상하는 등의 활동이 진행됐다.

    ISSS에서는 학내 구성원들의 자유로운 참여를 도모했으며 참가자들은 행사를 통해 자기표현의 기회와 학내 구성원들과의 화합의 시간을 가졌다. 행사는 사회적 거리두기 지침에 따라 2시간 간격으로 5명 이내의 인원이 참여할 수 있도록 진행됐으며, 한 팀당 2명 이내의 인원이 참가했다. 참가자 중 그림을 완성한 팀에게는 DDDN 피자 쿠폰이 제공됐으며, 익명 투표를 거쳐 선정된 팀에게는 풀빛마루 쿠폰이 제공됐다.

    행사에 참가한 Felipe 학우(기계공학과 박사과정 19)는 참여 계기에 대한 질문에 “포탈을 보고 처음 참여하게 되었으며, 매 학기 행사에 참여하고 있다”고 답하며 “올해는 핀란드 영화를 보며 인상 깊었던 노인과 어린아이의 그림을 그릴 예정이다”라고 전했다. 친구들과 함께 두 팀으로 참여한 Nguyen Thi Linh 학우(새내기과정학부 21)는 “그림을 그리며 KAIST 구성원으로서의 소속감을 느낄 수 있었다”며 “복도를 지나갈 때마다 창문에 그려진 그림을 보며 오늘의 기억을 떠올리고 싶다”고 이번 행사에 대한 소감을 덧붙였다.

저작권자 © 카이스트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