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남표 총장= 빌켄트 대학으로부터 지난 13일 명예박사 학위를 받았다. 빌켄트 대학은 서 총장이 KAIST를 세계적인 대학으로 키우는데 결정적인 역할을한 교육 행정가이며, 공리적 설계이론, 마찰공학 등에서 학문적 성과를 이룬 세계적 석학이라며 수여배경을 밝혔다.

이상엽 생명화학공학과 특훈교수= 재료 및 응용 분야의 세계적인 학술지인 <어드밴스드 펑셔널 머티리얼스(AFM)>의 편집자문위원으로 선임되었다. AFM지는 신개념 재료 및 그 기능, 나노, 바이오, 그리고 산업분야 응용에 있어 획기적인 연구결과를 발표하는 학술지다. AFM지는 미국, 영국, 독일, 일본 등 각국에서 41명의 전문가들이 편집자문위원 활동을 하고있다.

조영호 바이오및뇌공학과 교수= 지난 14일 서울 임페리얼 팰리스호텔에서 열린 2012 지식재산 인재 양성 컨퍼런스 및 지식재산 유공자에 대한 시상식에서 특허청장상을 수상했다. 주최 측은 조 교수가 국내 대학 최초로 이공계 대학원생을 대상으로 하는 지식재산 강좌를 개설하는 등 지식재산교육을 선도한 점을 높이 평가했다고 밝혔다.

변규홍 학우, 안병욱 학우= 정보보호와 국제협력에 기여한 것을 인정받아 경찰청의 감사장을 받았다. 앞서 변 학우와 안 학우는 네덜란드 출신의 국제해커를 검거하는 데 결정적인 역할을 한 바 있다. 김기용 청장은 “중요 사이버범죄 수사 협조로 선진 법질서 확립에 기여했다”라며 감사장을 수여한 취지를 밝혔다.

저작권자 © 카이스트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