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 하반기 취업박람회 열려
상태바
2019 하반기 취업박람회 열려
  • 오유경 기자
  • 승인 2019.09.11 00: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취업박람회에서 설명을 듣고 있는 학우들CAREER FAIR에서 학우들이 기업 채용에 관해 상담받고 있다. (ⓒ이광현 기자)
취업박람회에서 설명을 듣고 있는 학우들
CAREER FAIR에서 학우들이 기업 채용에 관해 상담받고 있다. (ⓒ이광현 기자)

지난 4일부터 6일까지 류근철 스포츠컴플렉스(N3) 2층 로비에서 2019년 하반기 이공계 석박사 CAREER FAIR가 열렸다. 이번 행사는 학부 총학생회와 제47대 대학원 총학생회 <Wave>에서 주최했으며, 주식회사 SENLab이 주관했다.

이번 행사에는 ▲LG디스플레이 ▲SK이노베이션 ▲넷마블컴퍼니 ▲현대자동차 연구개발본부 등 80여 개 기업이 참여했다. 기업들은 기업의 특성에 따라 생명과학, 전기전자공학, 화학공학 등의 다양한 전공 분야 학생들을 채용한다. 각 부스에서는 기업들이 업종, 매출액, 사원 수, 기업 비전 등 기업에 대한 기본 정보와 기업 인재상, 근무시간, 임금, 복리후생 등 인사복지가 어떻게 이루어지는지 소개하는 자리가 마련되었다. 또한, 학생들은 기업에 인턴이나 사원으로 지원하기 위해 어떤 절차를 거쳐야 하는지 등에 대한 정보를 얻을 수 있었다. 행사에 대한 더 자세한 정보는 인터넷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행사에 참여한 한 김시연 학우(전기및전자공학부 18)는 “전에는 대학원에 진학해야지만 회사에서 좋은 대우를 받을 수 있다고 생각했다. 하지만 취업박람회에서 설명을 듣고 난 후 다른 경험을 쌓는 것이 도움이 될 수 있겠다는 생각이 들었으며 향후 진로를 결정하는 데 도움이 되었다”며 소감을 전했다. 또 다른 한 익명의 학우는 “취업 절차와 기업에서 원하는 인재상 등의 설명을 듣고, 진로에 대해 더 깊이 고민해보고 설계해야겠다는 생각이 들었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