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름/가을 URP Program 발표회 열려
상태바
여름/가을 URP Program 발표회 열려
  • 카이스트신문
  • 승인 2009.02.24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학부생 연구 지원 프로그램(UndergraduateResearch ParticipationProgram, 이하 URP Program)의 여름/가을 학기 결과 발표회가 지난 20일 창의학습관에서 진행되었다.

 발표회는 총 77개 연구 팀이 참가했다. 시간관계상 발표는 비슷한 분야의 연구끼리 묶어 세 개의 조로 나누어 진행했다. A조에는 자연과학과 생명과학 분야 연구를 한 13개의 팀이,B조에는 공학 분야 연구를 한 15개 팀이, C조에는 정보과학기술과 문화과학분야 연구를 한 16개의 팀이 참여해그 동안의 연구결과를 발표했다.

 발표가 끝난 후 각 조별로 장려상두 명과 우수상 두 명, 최우수상 한명을 선정해 수상했다. A조 배영수 학우 (생 명 과 학 과 05)의 ‘ Role ofAminopeptidase P in Brain Fuction’,B조 전나리 학우(신소재공학과 04)의‘Attempt to fabricate transparentflourescent materail using ormosiland CdSe quantum dot’, C조 김다영학우(전기및전자공학전공 06), 유동근학우(전기및전자공학전공 06), 이경태학 우 (전 기 및 전 자 공 학 전 공 06)의‘ Portable noncontact heartbeatsensor using LC oscillation’가 각각최우수상을 받았다. 시상을 맡은 남현승 교수는“모두가 더 나은 연구 결과를 위해 노력한 점을 알고 있는데 모두에게 상을 줄 수 없는 게 안타깝다”라며 “시상 유무를 떠나 이번 URPProgram에 참여한 경험은 모두에게좋은 영향을 주었을 것이라고 믿는다”라고 말했다.

 전 학우는 “이번에 대학원에 진학하는데, 평소 관심 있었던 연구실에서연구를 한 경험이 큰 도움이 될 것 같다. 도움주신 디스플레이 재료 연구실의 전덕영 교수님과 연구원 분들에게감사하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김 학우 는 “ 전 자 과 회 로 동 아 리 인‘KAPEX’활동이 연구에 많은 도움이되었다. 도움주신 동아리 선배들과 연구실의 교수님, 조교님에게 감사하다”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