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년 5월부터 우리 학교에서 온라인 전기차 셔틀버스(이하 온라인 셔틀버스)가 운행될 예정이다.

지난 7일 학부총학생회(이하 총학)와 대학원총학생회는 학교 측과의 면담을 통해 내년 5월 개통을 목표로 온라인 셔틀버스 사업을 시작하기로 확정했다. 이어 지난 17일에는 온라인 셔틀버스의 노선이 확정되었다(아래 그림 참고).

▲ 온라인 셔틀버스 노선
내년 5월부터 우리 학교에서 온라인 셔틀버스를 운행한다. 총 2대의 온라인 셔틀버스를 10분 간격으로 위의 노선을 따라 운행한다

총 2대의 셔틀버스가 확정된 노선을 따라 10분 간격으로 운행될 예정이다. 온라인 셔틀버스는 대부분의 학우가 수업을 가거나 귀가하는 시간에 맞추어 오전 7시부터 오후 9시까지 운행한다.현재 확정된 노선은 검토된 여러가지 노선 중 셔틀버스 사이의 배차 간격이 가장 짧은 것이다. 하지만, 배차 간격이 짧은 대신 캠퍼스의 서쪽 지역으로는 온라인 셔틀버스를 운행하지 않는다. 서쪽 지역까지 운행하게 되면 필요한 인프라를 구축하는 데에 많은 시간이 소요되고 배차 시간도 길어져 효율적인 운행이 어려워지기 때문이다.

박승 총학 회장은 “셔틀버스가 운행되더라도 배차간격이 길면 학우들의 이용이 적을 것으로 생각되어 배차간격을 최소화할 수 있는 노선을 선택했다. 내년에 온라인 셔틀버스가 개통된 후 노선을 추가해 서측 지역으로도 셔틀버스가 운행되도록 할 계획이다. 궁극적으로는 월평역까지 노선을 늘리는 것이 목표다”라고 말했다. 이어 그는 “온라인 셔틀버스가 운행되면 학우들의 편의뿐 아니라 온라인 전기차의 외부 홍보 효과도 기대할 수 있을 것이다”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카이스트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