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학과 행복의 관계’를 주제로 한

지난 11일 창의학습관에서 우리 학교 학우들이 직접 주최하고 기획한 TEDxKAIST 행사가 열렸다. 강연은 ‘과학과 행복의 관계’라는 주제로 연사 7명의 연설과 3개의 TED 동영상 강의로 구성되었다. 연사로는 우리 학교 인문사회과학과 노영해 교수, 쎄트렉아이 박성동 대표 등 7명이 참석했다. 각 연사는 주로 자신의 진솔한 경험을 바탕으로 본인이 생각하는 행복의 의미와 과학과 행복을 접목하는 방향에 대해 전했다. 
연설이 끝난 뒤 포럼 시간에는 강연이 진행되는 동안 트위터를 통해 실시간으로 받은 청중의 질문들을 모아 연사들의 답변을 듣는 시간을 가졌다. 연사로 참여한 기업호민관 이민화 박사는 “이런 행사를 통해 주최하는 학생, 연설자, 청중 모두가 성장하는 기회가 된다고 생각한다”라며 긍정적인 입장을 보였다. 이어 애프터파티에서는 항공우주공학전공 이소연 교수가 특별 초청되어 우주공간에서의 체험을 생생히 전했다. 그 자리에서 이 교수는 우주인이 되기 위한 선정 과정과 우주에서 찍은 사진들, 그에 따른 일화에 관련된 영상들을 공개했다.
TEDxKAIST 기획단인 방기수 학우(무학과 10)는 “올해 처음 열리는 행사라 걱정을 많이 했는데 연사님들의 좋은 강연으로 많은 분께서 좋은 평가를 해주셔서 감사하게 생각한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카이스트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