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부과정 후기 신입생 83명 입학
상태바
학부과정 후기 신입생 83명 입학
  • 손하늘 기자
  • 승인 2010.09.08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리엔테이션-새내기배움터 거쳐 학교 적응 시작

우리 학교 캠퍼스에서 함께할 새 가족이 들어왔다.

학사과정 후기 입시 전형을 통과한 새내기들이 지난 1일 입학했다. 이날 입학한 학우는 4차 전형을 치른 1명을 비롯해 총 83명이다.

신입생들이 합격한 학사과정 3차와 4차 전형은 각각 지난 1월과 5월에 접수를 시작해 전형 과정을 거친 후 가을학기에 입학한다. 학사과정 3차 전형은 외국고등학교 전형으로, 고등학교 과정을 외국고에서 2년 반 이상 이수하고 졸업하면 지원할 수 있다. 학사과정 4차 전형은 우리 학교 부설 한국과학영재학교를 조기 졸업하는 학생이 지원할 수 있다. 올해 새내기의 경우 남녀 비율은 2대 1 정도이며, 외국고 출신 학생들은 미국, 중국, 태국 등 세계 각국에서 고등학교 과정을 이수했다.

신입생들은 지난달 26일 창의학습관에서 진행된 입학 예정자 오리엔테이션에 참석해 학교와 학사 전반에 관한 안내사항을 전달받았다. 이후 반대표자협의회에서 기획한 새내기배움터가 익일까지 열렸다. 새내기배움터에서는 학교 탐방, 레크리에이션, 동아리 소개 및 공연 등의 행사가 이뤄졌다. 28일부터 30일까지는 후기 입학생 선배단이 준비한 오리엔테이션이 충남 대천의 캠핑시설에서 2박 3일간 진행되었다.

말레이시아에서 고등학교를 졸업하고 입학한 조준묵 학우는 “앞으로 뛰어난 교수님들, 선배님들과의 인맥을 쌓는 게 기대된다”라는 소감을 말했다. 또한, 조 학우는 “강의와 연구를 통해 수준 높은 지식을 얻으면서도, 다양한 경험을 쌓으며 많은 사람과 교류하고 싶다”라고 포부를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