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닥터 류 헬스 클리닉’ 어느덧 일 년
상태바
‘닥터 류 헬스 클리닉’ 어느덧 일 년
  • 양지훈 기자
  • 승인 2010.04.21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난 13일, 우리 학교 유석공원에서 닥터류헬스클리닉 개소 1주년 기념행사가 열렸다. 

 이날 행사에는 서남표 총장을 포함한 20여 명의 학교 관계자와 닥터류헬스클리닉에서 진료를 받은 적이 있는 80여 학우가 참가했다. 개회식에 이어 류근철 박사가 기증한 조형물로 조성된 유석공원의 기념비석 제막식이 진행되었으며 이후 서남표 총장의 감사 말과 류근철 박사의 인사말이 있었다. 행사는 행사 참가자의 유석공원 조형물 관람 후, 케이크커팅 및 다과와 환담으로 마무리되었다. 

 류 박사는 인사말에서 “나의 말년을 KAIST 학생의 건강을 책임지고 학교에 공헌하며 보낼 수 있게 해준 서 총장께 감사하다”라고 말했다. 또한, 유석공원에 대해 “KAIST에서 이른 시일 내에 우리나라뿐만 아니라 전 세계 인류를 책임질 수 있는 인재가 배출되길 기원하며 이 공원을 조성했다”라고 말했다. 

 인문사회과학부동 1209호에 있는 닥터류헬스클리닉은 류 박사가 직접 개발한 헬스 부스터 8대와 한방진료시설을 갖춰 학우들이 언제든지 들러 휴식과 치료를 받을 수 있도록 개방되어 있다. 

 류 박사의 호를 따 이름을 지은 유석공원은 학부운동장 아래에 위치해 있다. 조각 공원인 이 공원에는 여러 조형물이 들어서 있어, 조형물이 많지 않은 우리 학교 학우에게 볼거리와 휴식처를 동시에 제공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