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공학과, 국내외 다큐멘터리 상영회와 감상문 공모 개최

 우리 학교 산업및시스템공학과 학생회에서 모든 학우를 대상으로 ‘산업경영학동 다큐멘터리 상영회 및 감상문 공모전’을 연다.

 다음 달 7일까지 열리는 이 상영회는 매주 월요일과 금요일, 오후 3시 10분부터 한 시간 반 동안 국내외 양질의 다큐멘터리가 상영한다. 장소는 산업경영학동(E2) 1층 공동강의실이다. 월요일에는 해외 작품을 한글 자막으로, 금요일에는 국내 작품을 우리말로 상영하며 참가는 무료이다.

 다큐멘터리 감상문 공모전도 상영회와 함께 열린다. 참가를 원하는 학우는 상영된 해외 다큐멘터리 중 원하는 작품을 선택해 다음 달 7일까지 이메일(ieDocu@gmail.com)로 감상문을 제출하면 된다. 지정된 양식은 없으며, 세 편의 수상작을 선정해 상금을 수여한다.

 허서문 과학생회장은 “다큐멘터리가 딱딱한 것이라는 기존의 생각은 버리고 와도 좋다”라며, “값진 다큐멘터리는 시청자에게 많은 긍정적 영향을 제공하는 만큼, 더 많은 학우와 함께 작품을 공유한다면 좋을 것 같아 이 행사를 기획했다”라고 설명했다.

 ‘산경경영학동 다큐멘터리 상영회’는 본래 지난 달 초, 산업및시스템공학과 학생만을 대상으로 막을 올렸다. 하지만, 좋은 메시지를 담은 작품들을 관람하고 싶다는 타 학과 학우의 문의가 줄을 잇자, 지난 달 말부터는 대상을 전체 학우로 확대해 상영하고 있다.

저작권자 © 카이스트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