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달 25일과 26일 이틀 동안 우리 학교 스포츠 콤플렉스(N3) 2층에서 <2018 하계인턴 ・병역특례박람회>가 개최되었다. 본 행사는 제46대 대학원 총학생회 <Only-One>이 주최하였으며 진로설계회사 SENlab이 운영 및 진행을 맡았다.
이번 행사에는 넷마블, 블루홀, SK이노베이션 등의 업체가 참여하였다. 행사에 참여한 업체들은 업체별로 마련된 부스에서 전문연구요원, 하계 인턴, 산업기능요원 등에 대한 정보를 대학원 및 학부 학생들에게 제공하였다. 행사에 참여한 학생들에게는 업체들에 대한 간단한 소개와 각각의 업체의 채용 유형에 대한 정보가 제공되었다.
각각의 부스에서는 업체에 대한 대략적인 소개, 업체에서 이루어지고 있는 채용 유형, 업체에 지원하기 위한 절차 등의 정보가 제공되었다.
행사에 참여한 권순호 학우(기술경영학부 17)는 “학교에서 접하기 어려웠던 정보들을 찾아볼 수 있는 기회였다”고 전했다. 하지만, “분야가 제한되어 있어 아쉬웠다”며, “행사에 참여하는 기업 수가 더 많았으면 좋겠다”고 덧붙였다. 김신정 학우(전산학부 17) 또한 “생각보다 회사가 다양하지 않아 아쉬웠다”고 밝혔다. 다만 김 학우는 “부스에서 친절하게 설명이 이루어진 점은 좋았다”고 이번 박람회에 대한 소감을 전했다.

저작권자 © 카이스트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