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입생 맞이한 2018 입학식
상태바
신입생 맞이한 2018 입학식
  • 백선우 기자
  • 승인 2018.03.15 02: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난달 26일 오전 10시, 본교 대강당(E15)에서 학사과정 신입생, 학부모, 내빈이 참여한 2018학년도 학사과정 입학식이 열렸다. 올해로 33번째 학사과정 신입생을 맞는 본교는, 2018년 봄학기에 일반전형, 학교장추천전형, 고른기회전형, 특기자전형, 수능우수자전형, 외국인전형 등 총 766명을 선발했다.
  이날 입학식은 ▲개식 ▲애국가 제창 및 국민의례 ▲보직자 소개 ▲학생선발 경과보고 ▲신입생 선서 ▲총장 식사(式辭) ▲교가제창 ▲신입생 환영 공연 ▲폐식 순으로 진행됐다.
  신성철 총장은 입학 축사에서 신입생들에게 꿈을 이루기 위해 준비해야 할 세 가지로 기초과목을 탄탄하고 폭넓게 공부할 것, 미래 글로벌 리더로서 자질을 연마할 것, 시간 관리 능력을 키울 것을 강조하였다. 또한, 신 총장은 “창의력(Creativity), 소통능력(Communication Ability), 배려의 정신(Caring Spirit)을 통칭하는 ‘3C’ 자질을 가질 수 있다면 신입생들이 인류 역사에 기억되는 리더가 될 수 있을 것이다”라며, 필요한 자질을 함양할 것을 당부했다.
  한편, 입학식에 참석한 이준원(새내기과정학부 18) 학우는 “꿈꾸던 카이스트에 입학했다는 것을 알리는 행사였기 때문에 대학생이 되었다는 걸 실감할 수 있었다”며, “앞으로 카이스트가 더 좋은 대학이 되기를 기대하고, 나도 카이스트를 다니며 성장하고 싶다”고 소감을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