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달 26일 오전 10시, 본교 대강당(E15)에서 학사과정 신입생, 학부모, 내빈이 참여한 2018학년도 학사과정 입학식이 열렸다. 올해로 33번째 학사과정 신입생을 맞는 본교는, 2018년 봄학기에 일반전형, 학교장추천전형, 고른기회전형, 특기자전형, 수능우수자전형, 외국인전형 등 총 766명을 선발했다.
  이날 입학식은 ▲개식 ▲애국가 제창 및 국민의례 ▲보직자 소개 ▲학생선발 경과보고 ▲신입생 선서 ▲총장 식사(式辭) ▲교가제창 ▲신입생 환영 공연 ▲폐식 순으로 진행됐다.
  신성철 총장은 입학 축사에서 신입생들에게 꿈을 이루기 위해 준비해야 할 세 가지로 기초과목을 탄탄하고 폭넓게 공부할 것, 미래 글로벌 리더로서 자질을 연마할 것, 시간 관리 능력을 키울 것을 강조하였다. 또한, 신 총장은 “창의력(Creativity), 소통능력(Communication Ability), 배려의 정신(Caring Spirit)을 통칭하는 ‘3C’ 자질을 가질 수 있다면 신입생들이 인류 역사에 기억되는 리더가 될 수 있을 것이다”라며, 필요한 자질을 함양할 것을 당부했다.
  한편, 입학식에 참석한 이준원(새내기과정학부 18) 학우는 “꿈꾸던 카이스트에 입학했다는 것을 알리는 행사였기 때문에 대학생이 되었다는 걸 실감할 수 있었다”며, “앞으로 카이스트가 더 좋은 대학이 되기를 기대하고, 나도 카이스트를 다니며 성장하고 싶다”고 소감을 전했다.

저작권자 © 카이스트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