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업을 하기엔 지금이 기회”
상태바
"창업을 하기엔 지금이 기회”
  • 최태현 기자
  • 승인 2017.12.04 10: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난 15일, 우리 학교 교육지원동(W8)에서 류선종 N15 대표의 창업 특강이 열렸다. StartUp KAIST Studio가 주최한 이번 강연은 “은행, 대기업, MBA, 그리고 창업: 취업과 창업 사이에서 고민하는 그대에게”라는 주제로 학생들의 창업을 독려하기 위해 개최됐다.
류 대표는 강연에서 N15 창업을 결정한 계기를 밝혔다. 류 대표는 “4년 전 실리콘밸리에서 다양한 사람들을 만났다”며, “내가 한창 일을 할 40대, 50대에는 끊임없이 도전하는 젊고 유능한 창업자들이 대기업을 무너뜨릴 수도 있겠다고 생각했다”고 말했다. N15는 초기 단계의 하드웨어 스타트업을 집중 발굴 및 투자하고 육성하는 액셀러레이터로, 시제품 제작 전문 PROT X와 대기업-스타트업을 잇는 Open Innovation Platform, 그리고 제조 창업 문화 활성화를 위한 Maker Movement 사업 등을 통해 빠르게 성장하고 있다.
이어 류 대표는 “대기업같이 이미 특정 문화가 정해져 있는 곳에서는 아무리 능력이 뛰어나도 그 조직문화를 변화시키기 어렵다고 생각한다”며, “창업을 독려하는 문화 속에서 성장한 여러분은 창업을 통해 세계와 함께 성장할 필요가 있다”고 말했다. 또한, 류 대표는 “세상이 바뀌고 새로운 시장이 열릴 때 큰 기회가 찾아온다”며, “지금이 그런 변곡점이라고 생각하기에 창업이 활성화되었으면 좋겠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