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원 신입생 OT 개최돼
상태바
대학원 신입생 OT 개최돼
  • 김보성 기자
  • 승인 2017.03.15 14: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대학원 생활의 시작 , 신입생 오리엔테이션

  지난 2일, 우리 학교 대덕캠퍼스에 위치한 창의학습관(E11) 터만홀에서 대학원 신입생 오리엔테이션(이하 OT)이 진행되었다. 제45대 대학원 총학생회 <FOCUS-ON>이 주최한 이번 OT는 16시 30분부터 18시 30분까지 약 2시간 동안 진행되었다.

  OT는 창의학습관 304호에서 촬영장비를 이용해 이원 생중계되어, 행사 참여 가능 인원을 더욱 늘렸다. 또한 오후 5시 20분에는 식음료가 제공되었으며, 온라인 사전 신청자에 한하여 경품 추첨 행사가 진행되기도 했다.

  행사는 이영훈 학생정책처장의 환영사로 시작되었다. 이 학생정책처장은 “신입생 여러분에게 성실한 자세로 연구 활동에 매진하길 당부한다”라며 “학부생 시절과는 달리 특히 시간을 효율적으로 관리하는 것이 중요하다”라고 강조했다. 이어 연사로 김창대 전산학부 박사과정이 초청되어 대학원생의 생활에 관련한 강연이 진행되었다.

  이후에는 한영훈 대학원 총학생회장이 각종 대학원 학생기구와 여러 사업들을 소개했다. 한 학생회장은 ▲대학원 등록금 인하 ▲조교수당 개선 ▲학과지원 사업 등의 여러 정책 과제를 신입생들에게 안내했다. 이어 대학원생 대상 설문조사를 바탕으로 우리 학교 대학원의 연구 환경이 소개되었으며 대학원 인권센터에 대한 안내가 이어졌다. 행사에 참여한 한 신입생은 “OT 행사를 통해 앞으로 다가올 대학원 생활을 더욱 잘 준비할 수 있는 기회였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