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7일 박주호 중선관위원은 학내 커뮤니티 사이트 ARA 및 중선관위 페이스북 페이지에 사퇴 의사를 밝혔다. 사퇴문에서 박 전 중선관위원은 지난 1일 중선관위원 5인이 사퇴 의사를 밝힐 때 같이 사퇴하지 않은 이유를 밝혔다. (관련기사 본지 427호, <중운위, 중선관위장에 책임 물어 탄핵>) 박 전 중선관위원은 중선관위 구성을 주도한 상태에서 쉽게 사퇴해버리는 것은 학우에게도, 스스로에게도 떳떳할 수 없다고 생각해 홀로 사퇴하지 않았다고 밝혔다. 또한, 새로 중선관위원에 지원한 학우들이 선거를 잘 마무리해주길 바란다며 사퇴 의사를 전했다.

같은 날 중앙운영위원회는 중선관위원에 지원한 ▲김승진 학우(생명화학공학과 13) ▲방기수 학우(항공우주공학과 10) ▲정현석 학우(기술경영학과 13) ▲원정호 학우(전산학부 14) ▲이진희 학우(새내기과정학부 16) ▲김건영 학우(기계공학과 13) ▲조은호 학우(전산학부 15)를 중선관위원으로 인준하며, 총선거일을 다음 달 7일로 결정하는 의결안건을 서면의결로 통과시켰다. 중선관위는 내부 논의를 통해 정현석 학우를 위원장으로, 김건영 학우를 부위원장으로 호선했다.

이후 중선관위는 지난 14일 ARA 및 페이스북 페이지를 통해 총선거 일정 및 세칙을 공고했다. 중선관위의 공고에 따르면 이번 총선거는 학과별 총선거 중 위탁을 희망한 선거와 총학생회장단 선거를 같이 진행한다. 또한, 본후보 공고는 이번 달 24일에 진행되며, 이번 달 25일부터 다음 달 6일까지 선거운동 기간을 거친 뒤 다음 달 7일 하루 동안 선거를 진행한다. 또한, 중선관위는 공고문에서 최근 중선관위와 관련된 논란에 대해 사과하고 공정하고 투명한 선거 진행을 향한 의지를 밝혔다.

 

저작권자 © 카이스트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