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1일 우리 학교 나노팹센터에서 제15회 대전창업포럼이 열렸다. 임종태 센터장의 환영인사로 시작한 이번 행사는 토픽(Topic), 피칭(Pitching), 강연 & 토크쇼(Talk Show), 네트워킹(Networking) 순으로 진행되었다.
 토픽은 R&D, 창업지원 등 정보제공을 주제로 진행되었다. 먼저 아이벤쳐스 송정현 대표의 ‘대덕특구 코워킹 스페이스 이노 스타트업 소개’ 발표가 있었으며, 이후로는 창업진흥원 이아령 주임의 온라인법인설립시스템에 관한 설명과 SK C&C Aibrill 사업본부 김종민 팀장의 인공지능 기반 사업소개가 있었다.
피칭 시간에는 큐유아이 곽병재 대표, T 아카데미 교육생들 등 창업자들이 강단에 나와 기획한 사업, 제작한 애플리케이션에 관해 발표했다. 발표가 있고 난 뒤에는 우리 학교 조성주 교수, 미래과학기술지주 김영호 대표 등으로 이루어진 멘토단과의 멘토링 시간을 가졌다.
 강연 & 토크쇼 시간에는 씨엔티테크 전화성 대표가 “O2O 시장에서 나만의 ‘울돌목을’ 찾아라!”라는 주제로 강연했다. 전 대표는 중국의 위챗을 소개하면서 “중국의 O2O 사업을 보면서 한국 사업가들은 O2O에 대한 접근 전략을 다시 세워야 한다”라고 전했다.
 끝으로는 창업포럼 참가자들이 자유롭게 소통하는 네트워킹 시간이 있었다.

 

저작권자 © 카이스트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