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정훈 학술상 시상식 개최되어
상태바
조정훈 학술상 시상식 개최되어
  • 김승후 기자
  • 승인 2016.05.18 19: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난 13일 우리 학교 본관 제1 회의실에서 제12회 KAIST 조정훈 학술상 시상식이 개최되었고, 이어 제44대 대학원 총학생회 <RE:BOOT>이 故 조정훈 명예박사의 추모행사를 진행했다. 수상자로 한화 방산/유도체계 추진센터 선임 연구원 김수종 박사가 선정되었고, 우리 학교 항공우주공학과 대학원 허선욱 학우, 고려대학교 기계공학과 대학원 이소담 학생, 안진수 공주대학교 사범대학부설고등학교(이하 공주사대부고) 학생이 장학생으로 선발되었다.
 KAIST 조정훈 학술상은 2003년 5월 13일 풍동실험실에서 발생한 실험실 폭발사고로 숨진 故 조정훈 명예박사(항공우주공학과)를 추모하고 그의 학문적 열정을 기리기 위해 우리 학교가 제정한 상이다.
KAIST 조정훈 학술상은 항공우주공학 분야에서 연구 업적이 뛰어난 젊은 과학자에게 수여되며 그 외에도 조정훈 명예박사가 재학하였던 공주사대부고, 고려대학교 기계공학부, KAIST 항공우주공학과에서 장학생을 선발하여 장학금을 수여한다. 학술 상금 및 장학금은 조 명예박사의 부친인 조동길 교수가 유족보상금 등에 사재를 합쳐 KAIST 학술기금으로 기부한 4억7천8백만 원을 재원으로 만들어졌다.
 김수종 박사는 ▲하이브리드 로켓의 국내 독자적 개발 ▲하이브리드 로켓의 연소 핵심 기술 확보 ▲램제트 추진기관인 덕티드 로켓의 성능예측 기술을 획득하여 국내유도무기 기술 발전에 이바지한 공로를 인정받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