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달 16일 우리 학교 대강당에서 개교 45주년 기념식이 열렸다. 45번째 개교기념일을 맞아 열린 이번 행사는 ▲개회식 및 국민의례 ▲KAIST 홍보영상 시청 ▲우수 교수, 직원과 학생 포상 ▲총장 기념사 ▲폐식 ▲다과회 순서로 진행됐다.
홍보영상 시청 후 DRC 휴보 KAIST를 이끈 오준호 교수, 우수한 강의를 제공한 김준 교수, 박진아 교수 등이 우수 교수 포상을 받았다. 이어서 학교 운영에 성실하게 임한 공로직원 표창, 협력업체 우수 종사자 수상, 창의적인 도전으로 우리 학교의 명예를 높이는데 일조한 학생들의 카이스트 창의 도전 상 수상이 있었다.
강성모 총장은 기념사에서 우리 학교가 45년간 이루어낸 공적 10가지를 언급했다. 강 총장이 언급한 10가지는 ▲기계공학과 오준호 교수팀의 DARPA 로보틱스 챌린지 최종 우승 ▲OLEV(On-Line Electric Vehicle) ▲전기및전자공학부 조병진 교수의 열차(heat difference)를 이용한 전기 생성 기술 ▲화학과 유룡 교수의 제올라이트(zeolite) 연구 ▲Edu 3.0 강의 ▲무학과 제도 ▲1만 번째 박사 배출 ▲KAIST의 인공위성 ▲카이스티안들의 창업 ▲산업디자인학과의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 컨셉 디자인 부분 등 여러 국제대회 우승 소식이다. 강 총장은 “학우들이 우리 학교에 대한 자부심을 느끼길 바란다”라며 “앞으로도 창의와 도전정신으로 무장해서 국가와 인류 발전에 크게 이바지해달라”라고 말했다.
이어서 진행된 다과회에서는 강 총장 부부의 케이크 커팅식과 앞으로의 미래를 다짐하는 자리가 마련되었다.

저작권자 © 카이스트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