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 2019.7.15 월 23:40
시작페이지로 설정즐겨찾기 추가
> 뉴스 > 캠퍼스
     
세계경제포럼 슈왑 회장에 명예박사 수여
[410호] 2015년 09월 07일 (월) 김동관 기자 dong112d@kaist.ac.kr

우리 학교가 세계경제포럼(WEF) 클라우스 슈왑(Klaus Schwab) 회장에게 명예 이학박사 학위를 수여한다.

슈왑 회장은 세계경제포럼을 창립한 후 현재까지 포럼을 이끌어 왔다. 1971년 유럽경영포럼으로 시작한 세계경제포럼은 세계 경제의 발전 방향을 토론하고 연구하는 포럼이다. 미국과 아시아 지역 인사들이 참여하면서 세계 각국의 정상, 장관, 국제기구 수장, 재계 및 금융계 최고 경영자들이 모이는 큰 포럼으로 성장했다. 이에 따라 세계경제포럼은 ‘세계에서 영향력이 가장 큰 공동체’라는 평가를 받고 있다.

1938년 독일에서 태어난 슈왑 회장은 스위스 프리부르 대학교에서 경제학 박사, 스위스 연방공과대학교에서 공학 박사, 미국 하버드대학교 케네디스쿨에서 행정학 석사 학위를 받았다. 또한, 제네바 대학교 최연소 교수로 임용되어 30여 년 동안 경영정책학을 가르쳤다.

우리 학교는 ‘미래를 내다보는 뛰어난 통찰력과 탁월한 리더십을 바탕으로 세계경제포럼을 이끌면서 세계경제발전에 헌신하고 국제 분쟁 해결에 노력한 공로’를 인정해 슈바프 회장에게 명예박사를 수여한다고 전했다.

슈왑 회장은 “대한민국은 근대화를 30년 만에 이룬 국가로 평가 받고 있으며 KAIST와 같은 대학이 있어 가능했다”라며 “그 역사의 주역인 KAIST에서 명예박사 학위를 받게 되어 영광스럽게 생각한다”라고 말했다.

한편 명예박사 학위 수여식은 오는 7일 9시 30분 KI 퓨전홀에서 열린다. 이와 동시에 슈왑 회장이 ‘인류사회에 미치는 파괴적 혁신의 영향력’을 주제로 강연을 진행한다. 

     관련기사
· 슈왑 명예박사 수여식 열려
김동관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 카이스트신문(http://times.kaist.ac.kr)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 저작권문의  

     
전체기사의견(0)  
 
※ 자동등록방지용 코드를 입력하세요!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최대 400byte)
   * 욕설등 인신공격성 글은 삭제 합니다. [운영원칙]
전체기사의견(0)
신문사소개기사제보불편신고개인정보취급방침이메일무단수집거부
대전 유성구 대학로 291 KAIST 교양분관 1층 카이스트신문사 | Tel 042-350-2243
발행인 신성철 | 주간 박현석 | 편집장 곽지호
Copyright 2010-2019 카이스트신문. All rights reserved. mail to kaisttimes@gmail.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