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ES24 김진수 대표 CEO 세미나에서 강연해

지난 18일 대학 2호관에서 김진수 (주)YES24 대표이사의 강연이 제2회 CEO세미나로 열렸다.
김 이사는 “경영에서는 대다수 사람의 기호와 소통하는 것이 중요하다”라며 강연을 시작했다. 김 이사는 대상이 무엇을 원하는가를 잘 판단해야 한다고 말하며 사람들의 자기표현 욕구를 공략해 성공한 사이버 커뮤니티 ‘싸이월드’를 예로 설명했다. 또한, 판단 과정에서 자신만의 해석체계가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김 이사는 “해석체계란 어떤 문제가 발생했을 때 해답을 찾아내는 방법의 틀이다”라며 회사를 이끌어가는 경영 실전에서 ‘사측의 경제적 이익’과 ‘고객의 만족도’, ‘제품의 질’을 고려하는 자신의 해석체계를 소개했다. 간단하면서도 핵심적인 해석체계를 만들어 문제를 해결함으로써 효율과 전략 완성도를 높일 수 있다는 것이다. 이주영 학우(기계공학전공 08)는 “기업 경영에 관심이 있어 이번 세미나에 참여했다”라며 “야후코리아 등 여러 회사를 경영했던 분의 생생한 경험을 직접 들을 수 있어서 좋았다”라고 말했다.
김 이사는 인터넷 서점 판매 순위 1위인 (주)YES24의 전문경영인으로, 야후 코리아 대표이사직을 역임한 바 있다.
CEO 세미나는 지난 11일부터 매주 수요일에 성공한 CEO의 강연으로 이루어지며 우리 학교 기술경영전문대학원에서 주최한다.

저작권자 © 카이스트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