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는 4월 1일부터 ▲휴학 및 복학 ▲자퇴 ▲미휴학 파견 신청 ▲타대학 취득학점 인정 신청 전산화 시스템이 적용된다. 이에 따라 온라인으로도 각종 학적 변경 시스템 신청을 할 수 있게 된다.

휴학 및 복학, 자퇴 신청을 하고자 하는 학생은 우리 학교 포탈 학적 메뉴에서 ‘학적변동신청’에 들어가 입력 및 관련 서류를 첨부해야 한다. 이후 지도교수와의 면담을 거쳐 관련 교원 및 행정부서에 확인을 받고 마감일까지 온라인으로 서류를 제출해야 한다. 이때 지도교수가 없는 학생은 소속 학과장과 대신 면담해야 한다.
타대학 취득학점 인정을 신청할 때는 포탈 성적 메뉴에서 ‘타대 취득학점인정신청’에 들어가 성적 증명서와 강의계획서를 첨부한 후 신청해야 한다. 해당 과목이 우리 학교 대응과목일 경우 과목 담당교수와 면담 후 승인을 받아야 하며, 대응과목이 아닐 경우 지도교수의 승인을 받아야 한다. 또한, 성적증명서 원본은 학적팀을 직접 방문해 제출해야한다. 위와 관련된 모든 기능은 모바일로 처리진행 현황 조회가 가능하다. 또한, 신청, 승인, 반려, 보류등의 진행이 이루어질 경우, 진행 결과가 신청자의 메일로 전송된다.
한편, 휴학 혹은 자퇴의 경우 마감일 이틀 전부터는 온라인 신청이불가능하므로 마감일 이틀 이내에는직접 휴학원 및 자퇴원을 작성해 학적팀에 서류를 제출해야 한다
저작권자 © 카이스트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