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학관 오픈주간행사 진행돼
상태바
신학관 오픈주간행사 진행돼
  • 박건희 기자
  • 승인 2014.09.24 21: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 김성배 기자

 

학생문화공간위원회(이하 공간위)가 지난 1일부터 7일까지 장영신신축학생회관(이하 신축회관)에서 오픈주간행사가 진행되었다. 이번 행사는 강연, 사진전, 영화 상영회 등을 기획해 신축회관의 사용법을 간접적으로 알려주고, 신축회관을 홍보하기 위해 기획되었다. 오픈주간행사는 ▲전시 ▲강연 및 학술 ▲음악 및 영화 ▲참여 총 4가지 종류의 프로그램으로 꾸려졌다.

전시 행사에서는 대형 현수막 ‘신학관을 말하다’ 을 이용한 인포그래픽과‘ KAIST TIMES: Times of KAIST’ 사진전이 진행되었다. 인포그래픽에서는 신축 회관에게 여러숫자들이 가지는 의미를 소개했다. 사진전은 카이스트신문에서 주관했으며, 수십 년 전의 우리 학교 모습을담았다.
 
강연 및 학술 행사에서는 우리 학교 바이오및뇌과학과 정재승 교수, Freethinkers가 신축회관 2층 책다방에서 강연했다. 특히 지난 3일에는 전 프로게이머이자 게임 해설가 강민이 E-sports를 주제로 강연해 이목을 끌기도 했다.
 
음악 및 영화 행사에서는 ‘스케치북 in KAIST’, 심야 영화 상영회,건축가 유걸과 정재은 영화감독과의 만담회 등이 진행되었다. 스케치북 in KAIST에서는 우리 학교 학우들이 직접 출연해 공연과 함께 자신의 이야기를 전달했다.
 
이 외에도 천연염색 체험, 신학관미궁, ‘대놓고 픽토그램 찾기’ 등 직접 참여할 수 있는 프로그램도 진행되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