팟캐스트, 교내 이야기 소개한다
상태바
팟캐스트, 교내 이야기 소개한다
  • 박건희 기자
  • 승인 2014.05.07 23: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우리 학교 안에서 일어나는 다양한 이야기를 담은 라디오 쇼 팟캐스트 ‘Around Carillon’이 매주 월요일에 진행된다.

팟캐스트는 인문사회과학과 팀 톰슨 교수와 믹 팽가이 교수가 연구 성과, 교내 구성원들의 생활 등 캠퍼스에서 일어나는 다양한 사건들을 영어로 소개한다. 이들은 연구실을 방문해 교수들을 인터뷰하거나 동아리,학생 단체 등 학우들의 생활을 취재해 팟캐스트를 제작하게 된다. 팟캐스트는 우리 학교 영문 홈페이지 ‘Podcast’메뉴에서 방송을 듣거나 iTunes에서 녹음 파일을 내려받는 방식으로 접할 수 있다. 뿐만 아니라, ‘Beyondpod’과 같은 각종 안드로이드용 팟캐스트 애플리케이션을 통해서도 들을 수 있다.

지난달 3일, 우리 학교 연구성과인 ‘Screen X’를 소개하며 첫 방송을 실시한 팟캐스트 ‘Around Carillon’은 1주일에 한 번, 20분씩 방송된다. 봄 학기에는 10번의 방송이 계획되어 있으며, 가을 학기에도 이어 진행할 예정이다. 또한, ‘Around Carillon’은 학교 구성원들로부터 방송에서 소개될 주제와 방송에 삽입될 학우들의 자작곡 제보를 메일로 받고 있다.

팽가이 교수는 한 웹 저널에서 근무하던 중, 연구 성과를 대중에게 소개하는 매체가 인쇄물밖에 없어 미디어로 연구 성과를 소개하는 매체의 필요성을 느꼈다고 팟캐스트를 만들게 된 계기를 말했다. 톰슨 교수는 “팟캐스트가 우리 학교의 연구 성과와 학교생활을 사람들에게 알리는 데 도움이 될 것이다”라며 “학교 구성원들은 물론 우리 학교에 관심 있는 사람들도 팟캐스트를 애청해줬으면 좋겠다”라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