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달 1일부터 우리 학교 안전팀에서 학내 전 구성원들을 대상으로 ‘연구·실험실 안전 캠페인’을 실시하고 있다.

올해로 7회째를 맞는 안전 캠페인에서는 ▲표어, 포스터 공모전 ▲안전 연극 ▲도전! 안전퀴즈왕 ▲그린 라이트를 켜줘 ▲실험실 안전문화 확산을 위한 홍보 동영상 제작 등 다양한 행사가 진행되고 있다. 안전 연극은 연극동아리 이박터가 연출하며 KI빌딩 1층 퓨전홀에서 오는 8일과 13일에 총 2회 공연한다. 오는 8일정문술빌딩 1층 드림홀에서 OX 퀴즈 방식으로 진행될 ‘도전! 안전퀴즈왕’에서는 우승자에게 50만 원의 상금 등을 시상한다. 지난달 14일부터 18일까지는 안전팀과 도서관의 합동 행사인 ‘그린 라이트를 켜줘’가 진행되기도 했다. ‘그린 라이트를  켜줘’는 지정 도서 중 원하는 책을 응모하면 참여자 중 추첨을 통해 문화상품권과 안전 도서를 수여하는 행사다. 안전 캠페인은 다양한 상품과 상금으로 학우들의 관심을 모으고 있으며, 오는 13일에는 표어, 포스터 공모전 수상작에 대한 시상식이 있을 예정이다.

김지혜 안전팀 직원은 “많은 안전 사고가 간단한 절차를 지키지 않아 일어난다”라며 “우리 학교 구성원들이 이번 캠페인을 계기로 사고는 언제나 일어날 수 있다는 마음가짐을 가지고 안전수칙을 준수하기 바란다”라고 전했다.

이번 행사에 참여한 이상욱 학우(무학과 14)는 “학교에서 학우의 안전을 위해 많은 노력을 하고 있음을 느낄 수 있었다”라며“ 학부 시절부터 안전교육을 꾸준히 받는 것이 대학원 진학 후에도 큰 밑거름이 될 것으로 생각한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저작권자 © 카이스트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