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디스플레이데이 행사 열려
상태바
삼성디스플레이데이 행사 열려
  • 정광훈 기자
  • 승인 2014.03.26 20: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난 18일 삼성디스플레이사 주관으로 창의학습관 1층 로비에서 ‘KAIST SAMSUNG DISPLAYDAY’ 행사가 열렸다. 이번 행사는 각종 전시회, 채용설명회, 동문 임원특강 등의 프로그램으로 구성되었다.

이번 행사에서 삼성디스플레이사는 새로이 선보인 휘어지는 디스플레이, 투명 디스플레이 기술을 소개했다. 휘어지는 디스플레이 기술을 적용한 초대형 TV가 설치되어 학우들의 눈길을 끌었다. 또한, 학생들에게 공모 받은 디스플레이 작품 아이디어와 연구소에서 개발한 디스플레이 성과가 전시되었다. 학우들을 대상으로 한 채용 상담 부스도 함께 열렸으며,한쪽에서는 갤럭시 탭을 이용한 스도쿠 대회가 진행되었다.


이어서 오후 4시에는 창의학습관 터만홀에서 우리 학교 출신 삼성디스플레이 부사장 이윤태 동문(전기및전자공학과 졸업)의 ‘Display beyond Imagination’강연이 진행되었다. 이 동문은 디스플레이 시장 환경과 기술 동향 등에 대한 내용을 학우들에게 전달했다. 강연에서 이 동문은 해상도를 높이면서 에너지를 절약하는 새로운 기술과 건축물에 적용되는 디스플레이를 보여주면서 친환경적이고 대형화된 디스플레이 기술을 소개했다. 이 동문은 강연을 마치며 “트렌드에 진취적으로 반응하는 사람이 되어야 한다”라고 강조했다. 강연 후에 있었던 질의응답 시간에서는 기술 개발에 관한 질문뿐 아니라 회사 업무 분위기, 그리고 이 동문의 회사 생활 경험에 대한 여러 방면의 질문이 오갔다.


행사에 참여한 이상모 학우(생명화학공학과 13)는 “삼성디스플레이의 규모와 연구, 현재 개발 중인 콘텐츠를 엿볼 수 있는 좋은 기회였다”라며 소감을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