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 학교 학생지원팀이 지난달 18일 포탈을 통해‘ 2013 가을학기 학생 핸드북’을 발간했다.

‘2013 가을학기 학생 핸드북’은 우리 학교의 학부생과 대학원생들에게 학사제도, 장학제도, 생활관뿐 아니라 편의시설과 동아리, 봉사활동 등 대학생활 지원에 관한 내용도 실려 있다. 특히 수강신청, 납입금 등에 관련된 학사시스템은 학교 포탈을 갈무리해 쉽게 따라 할 수 있도록 제작했다. 이는 기존의 새내기 배움터에서 제공된 자료보다 훨씬 편리하고 집약적이라는 평가를 받고 있다.

이 핸드북은 학생지원팀의 총괄로 지난 4월에 개요를 짜고 5월부터 시작해 약 4개월 여간 제작되었다. 학우들의 민원제기에 관한 답 뿐 아니라 궁금증을 빠르게 해결하기 위해 흩어져있는 학사정보를 모두 한 곳에 모았다. 학생생활처장과 학생정책처장의 검토를 거칠 뿐 아니라 학부총학생회와 대학원총학생회의 검토를 받아 학우들과 더욱 밀접한 핸드북을 제작하고자 했다.

학생지원팀은 올해 10월 초에 영문판 핸드북을 제작할 것이며, 앞으로 변경된 여러 학사 정보에 따라 수정해나갈 예정이다. 권희복 학생지원팀장은“ 이번에는 PDF 파일로 제공되었지만, 내년 새터 오리엔테이션 시간에는 신입생에게 인쇄 책자를 제작 후 배포할 예정이다”라며 “또한 재학생들을 대상으로 e-book을 제공해 접근성을 높일 것이다”라고 이번 핸드북에 많은 관심을 가져달라 호소했다.

저작권자 © 카이스트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