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달 30일에 발표한 ‘제2회 정주영창업경진대회’에서 우리 학교 ‘가이드플’팀이 영예의 대상을 받았다. 시상식은 서울 신문로 아산정책연구원에서 진행되었다.
정주영창업경진대회는 아산나눔재단의 주최로 전국 대학생과 대학원생들에게 창업의 기회를 제공하고 창업 정신을 교육하고자 개최되고 있다. 이번 대회는 지난 5월 설명회를 기점으로 약 4개월간 진행되었다. 아산나눔재단은 창업을 위한 자본금을 지원할 뿐 아니라 1:1 멘토링,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을 제공한다. 재단은 상품의 상업성과 대외적인 성장성을 평가해 대회를 진행했다.
‘가이드플’팀은 오정민 학우, 김대훈 학우(이하 지식서비스공학과 박사과정), 김은지 학우, 박지은 학우(이하 지식서비스공학과 석사과정) 등 총 4명으로 이루어졌다. ‘가이드플’팀의 앱 ‘가이드플’은 웹과 모바일을 기반으로 국내 및 국외의 여러 관광지에 대한 오디오 가이드 서비스를 제공한다. ‘가이드플’의 수석연구자인 오 학우는 “기존보다 콘텐츠를 관리할 수 있는 웹페이지가 구성되어 빠르고 쉽게 버그에 대처할 수 있다”라고 ‘가이드플’의 장점을 설명했다.
덧붙여 오 학우는 “장기적인 목표로는 숭례문과 같이 직접 녹음을 하여 콘텐츠를 사람들에게 제공하는 것이다”라며 “함께해준 팀원들과 많은 응원과 조언을 해주신 교수님들께 감사하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저작권자 © 카이스트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