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개월째 ‘제자리 걸음’
이달 중 정상화 예정

제27대 학부총학생회(이하 총학) ‘한걸음’이 출범한지 8개월이 지났지만, 총학 홈페이지 (http://stu dent.kaist.ac.kr)는 여전히 먹통이다. 이 때문에 학우들은 총학이 진행하는 사업이나 회칙에 관한 정보를 얻기 위해서 총학에 직접 연락을 취해야 하는 불편을 겪고 있다.

현재의 홈페이지에 접속하면 몇 줄의 에러코드만 출력될 뿐, 총학이나 우리 학교에 관련된 정보는 접할 수 없다. 27대 총학 ‘한걸음’이 활동하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총학의 홈페이지는 ‘제26대 학부 총학생회 All in(人) One’이라는 타이틀을 달고 있다. 

일각에서는 “학우들이 학생회칙, 학생회 업무 진행 사항 등을 쉽게 접하기 어려워 총학과 학우들의 소통이 잘되지 않고 있다”라는 비판이 있으며, “총학의 주요한 소통 기구인 홈페이지가 2학기 시작 때까지 방치되어 고쳐지지 않고 있다는 것은 문제”라는 지적도 있다.

총학은 홈페이지가 개선 작업 중이며 9월 내에 열릴 예정이라고 전했다. 총학 정성욱 소통국장은 “홈페이지 이외에도 100번의 데이트, 오프라인 게시판, 동아리 방문, 업무진행차트 공개 등을 통해 총학생회의 정책을 알리고 소통의 다양화를 꾀하는 데 노력하고 있다”라고 말했다. 또한, “홈페이지 정상화는 우선순위가 높은 작업”이라며 “회칙 열람이 어려운 부분 등의 불편함에 대해서는 사과 드리며 빠른 정상화를 위해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카이스트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