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81호 동정
상태바
381호 동정
  • 카이스트신문
  • 승인 2013.09.03 20: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조용훈 교수= 대전시에서 주관하는 ‘이달의 과학기술인상’ 수상자로 선정됐다. 조 교수는 LED와 같은 반도체 광소자 분야와 고해상도 이미징 분야의 성과뿐 아니라 최근 쉽게 단일 양자점을 형성 제어함으로써 매우 빠른 단일 광자 생성이 가능한 초고속 고효율 양자광원을 개발했다.


이재길 교수팀= 미국 MIT에서 열린 제7회 미국 인공지능학회 산하 웹로그 및 소셜미디어 국제학회에서 최우수논문상을 받았다. 이 교수는 이번 논문에서 네이버 지식인, 다음 지식 등의 문답 서비스에서 사용자의 참여를 증가시켜 서비스를 활성화할 수 있는 방법을 제시했다.


서인수 교수 연구팀= 지난달 13일 오전 10시에 초소형 접이식 전기차 ‘아마딜로-T’를 공개했다. 연구팀은 다양한 디자인을 검토해 ▲초소형 전기자동차 ▲독창적인 접이식 구조의 적용 ▲공기역학적 설계 및 실내 공간 최대화 ▲모터 제어 및 4륜 동력학적 통합제어 알고리즘의 개발 등을 통해 혁신적인 차체 형상과 고효율 및 차량의 안정성을 보장하도록 설계했다.

 

조광현 석좌교수= ‘시스템생물학’ 저서를 출판했다. 이번 저서는 21세기 생물학 계의 새로운 패러다임으로 급부상하고 있는 시스템생물학의 기본 개념과 지식, 그리고 다양한 연구방법론들을 정립하고 집대성한 것으로 총 500페이지로 구성되어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