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순태 전산학과 교수= 아시아 대학 최초로 DATE 최우수논문상을 수상했다. 김순태 교수는 트랜지스터 미세선폭이 작아짐에 따라 발생하는 공정변이를 에러율에 무관하게 효과적으로 방지하는 AVICA라는 Level-1 캐쉬구조를 제안했다.

이상엽 특훈교수= 아시아 첫 암젠생명화학공학상을 수상했다. 암젠생명화학공학상은 세계적인 생물 의약회사인 미국의 암젠사가 1993년에 제정한 상으로 2년마다 세계 최고의 생명화학공학자를 선정해 시상한다.

황규영 특훈교수= 서울대학교 차상균 교수팀이 IEEE ICDE 2015를 서울에 유치했다. IEEE ICDE는 VLDB, ACM SIGMOD와 함께 데이터베이스 분야 3대 국제학술대회로 데이터베이스 분야의 전 세계 최고의 연구자들이 대거 참여해 이 분야를 선도해 나가는 학술대회다. IEEE ICDE 2015는 서울COEX에서 개최된다.

성신웅 학우(산업및시스템공학과 석사과정)= 미국 경영과학회가 주최하고, 비즈니스분석학회가 주관하는 ‘INFORMS 비즈니스 분석 및 경영과학 학술대회(INFORMS Conference on Business Analytics and Operations Research)’의 학생 아이디어 공모전에서 우수상(Honorable Mention)을 수상했다. 

저작권자 © 카이스트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