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정호 의과학대학원 교수= 제6회 아산의학상 젊은 의학자 부문상을 수상했다. 뇌 발달 장애의 발병 메커니즘을 규명하는 연구 활동을 수행하고 있는 이 교수는 차세대 염기서열분석법을 이용해 국소 대뇌 피질 발달 장애를 일으키는 돌연변이를 발견해 소아 난치성 뇌전증 치료를 위한 새로운 장을 마련했다.

예종철 바이오및뇌공학과 교수= 영상 및 의료영상처리 분야로 저명한 ‘IEEE TIP’지 편집위원으로 선임되었다. ‘IEEE TIP’지는 영상처리, 의료영상, 영상 획득, 영상 압축, 출력 등의 분야에서 세계 최고의 권위를 자랑하는 학술지다.

김은준 생명과학과 석좌교수= ‘2013 포스코청암상’ 수상자로 선정되었다. 김 교수는 뇌과학 분야에서 최대 관심사인 신경세포의 시냅스 생성원리를 규명하고, 시냅스 단백질과 뇌신경 정신질환과의 관련성 연구를 선도하고 있는 세계적인 과학자다. 포스코청암상 시상식은 오는 27일 오후 6시 포스코센터 1층 아트리움에서 열린다.

이상엽 생명화학공학과 특훈교수= 중국 과학원 미생물연구소 명예교수로 추대되었다. 이 교수는 대사공학, 시스템생물학, 합성생물학 등을 접목해 시스템대사공학을 창시했다. 또한 이를 다양한 화학물질 생산 시스템 개발에 적용해 바이오연료, 친 환경 화학물질의 생산 공정을 개발한 공로를 인정받았다. 중국과학원 미생물연구소는 미생물 관련 순수과학과 응용연구를 수행하는 해당 분야에서 세계 최대 연구소다.

저작권자 © 카이스트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