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RISS-YESS-현대리서치-경향신문 조사

2012 대학지속가능지수 조사에서 우리 학교가 30개 대학(그룹 1)중 4위, 대학생활만족 부문에서 2위를 차지했다. 이번 조사는 지속가능사회를 위한 경제연구소(ERISS)와 현대리서치·지속가능사회를 위한 젊은 기업가들(YESS)이 공동으로 진행하고 발표했다.

대학지속가능지수는 기존의 대학평가와는 조금 다르게 각 대학이 사회책임을 얼마나 이행했는가를 초점에 두고 지표를 선정해 결과를 산출했다. 평가 지표는 <사회책임 1>과 <사회책임 2>로 구성되었는데, <사회책임 1>은 교육여건, 등록금, 편의 등 대학의 내부적 사회책임에 관한 것을 포괄했고, <사회책임 2>에는 연구, 국제화, 소통 등 외부적 사회책임이 포함되었다.

4위를 기록한 우리 학교는 <사회책임 1> 중 등록금 부문에서 가장 높은 점수를 받았다. 그러나 <사회책임 2> 중 소통 부문은 92.81점으로 상위 30개 대학 중 유일하게 두 자릿수를 기록해 현저하게 낮은 수치를 보였다.

이번 조사에는 재학생 대학생활만족도 또한 조사가 이루어졌는데 우리 학교는‘강의 준비’와 ‘교수피드백’, ‘학생 수업 참여도’등의 항목에서 높은 점수가 나와 2위를 기록했다. 그러나 식당 만족도 부문은 32위로 최하위권을 기록했다.

저작권자 © 카이스트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