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AIST ONE/ 전북자동차기술원 MOU/ 의료산업 MBA/ 프로그래밍대회 석권

KAIST ONE= 우리 학교 유학생 학우들이 자국의 문화를 소개하고 재학생 간 교류를 증진시키고자 ‘KAIST ONE’프로그램을 운영 중이다. 전 세계 70여개 국에서 유학 온 700여 명의 KAIST 내 유학생들이 자발적으로 진행하는 ‘KAIST ONE’ 프로그램은 격주 목요일 밤 7시부터 9시까지 KAIST 국제센터에서 학기 중 총 5차례 열린다.

전북자동차기술원 MOU= 우리 학교가 지난 7일 대강당에서 전북자동차기술원과 학·연 인력양성 및 미래 자동차기술의 연구개발 협력을 위한 양해각서를 체결했다. 전북자동차기술원과의 협약을 계기로 상용차 부문의 자동차 기술 연구에도 참여하게 되며 상용차 전문인력 양성에도 협력할 계획이다.

의료산업 MBA= 우리 학교 MBA가 오는 20일 서울캠퍼스에서 ‘KAIST-아산 의료산업 최고경영자과정(AHM)’ 오픈 특강을 개최한다. AHM은 급변하는 의료산업 환경에 맞춰 경영학적 소양을 갖춘 인력을 양성하고자 우리 학교 MBA와 서울아산병원이 공동 개설했으며, MBA 교수진과 서울아산병원 의료진이 강사로 나서 현재 2기 수업이 진행중이다.

프로그래밍대회 석권= 우리 학교 Pandaria팀이 지난 2일부터 양일간 행정안전부가 우리 학교에서 개최한 ‘제12회 대학생 프로그래밍 경시대회’에서 대상(1위)을 차지했다. 금상은 성균관대학교 DrunkenCoders팀(2위)과 서울대학교 7HAH팀(3위)이 차지했으며, 특별상은 우리 학교 88HoRaengEEs팀(우리 학교 2위)에게 돌아갔다. 이 대회는 전세계 대학생과 대학원생을 대상으로 하는 국제 대학생 프로그래밍 경시대회의 아시아 지역대회다.

저작권자 © 카이스트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