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 학교가 학내 구성원 간의 정보공유와 소통 활성화를 목적으로 학교 포탈에 ▲학교 정책 ▲연구 성과 ▲구성원 동정 ▲오피니언 등 학내외 주요 소식을 전하는 웹진 ‘(가칭)유레카(You'reKA)’를 창간해 오는 1월 말부터 운영한다. ‘You are KAIST’의 약자인 유레카는 ‘KAIST 길을 묻다’, ‘KAIST 리포트’, ‘이슈 브리핑’, ‘오피니언’, ‘YOU’ 등 총 5개의 코너를 통해 학교 구성원 간의 소통을 원활히 할 계획이다.

먼저 ‘KAIST 길을 묻다’코너는 학내 주요 현안과 관련한 총장과 부총장단의 메시지를 소개하며 학교 비전과리더십에 관한 의견을 듣는 코너로 운영된다. 주요 서신과 발언은 물론 인터뷰, 외부 전문가와 구성원이의견을 나누는 대담 형식으로 구성된다.

또 ‘KAIST 리포트’ 코너에선 학교의 각종 정책과 연구 성과를 전하는 ‘KAIST의 오늘’과 각종 행사소식을 전하는 ‘KAIST 마당’을 선보일 예정이다. ‘이슈 브리핑’에선 학교 주요 정책과 관련한 각종 이슈를 정리해 종합적인 정보를 제공할 예정이며, ‘오피니언’에선 과학기술 및 교육계 현안과 관련해 교원은 물론 교육계 인사와 과학기술 전문기자 등 외부 전문가의 다양한 의견이 게시된다. 마지막으로 ‘YOU’코너에는 교직원과 그 가족의 일상적인 이야기를 담아낼 예정이다.

홍보실 관계자는 웹진 개설에 관련해 “늦은 감이 있지만 ‘유레카’ 웹진이 구성원 각각의 이해관계를 녹여내는 소통의 용광로가 되기를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한편, 우리 학교는 본지를 비롯해 영문 신문인 ‘The KAIST HERALD’, 카이누리에서 운영하는 홍보계간지 ‘KAIST비전’, 입시홍보자료집 ‘KAIST wannabe’, 학내 교지인 ‘한울’, 기존 웹진인 ‘KAISTAR’, 이번에 개설되는 웹진 ‘유레카’까지 총 7개의 학내 소식을 전하는 홍보지 및 언론지를 갖추게 된다.

저작권자 © 카이스트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