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6일 우리 학교가 서울캠퍼스 국제회의실서 ‘EEWS 사업기획 경진대회’의 4개 수상작에 창업투자회사와 산업체 투자자를 유치하기 위한 투자 설명회를 개최했다.

이번 경진대회에서는 우리 학교 기계공학전공 배중면 교수의 ‘친환경 수소 연료전지 사업’과 (주)시오스 박진수 기술이사의 ‘친환경 디젤자동차 실시간 NOx 측정기술’이 각각 녹색사업 부문 최우수상과 우수상을 받았다. 또한 우리 학교는 신소재공학과 배병수 교수의 ‘고굴절률 내열성 하이브리머 LED 봉지재’와 기계공학전공 양민영 교수의 ‘스마트폰용 ITO-free 터치스크린’에 각각 녹색기술 부문 최우수상과 장려상을 수여했다. 투자 설명회에서 이들 수상자는 투자사와 투자자를 대상으로 직접 성과를 설명하며 투자를 유치했다. 이날 설명회에는 쿨리지코너인베스트먼트, 대덕인베스트먼트(주), 삼성물산 등의 창업투자회사와 산업체 투자자 등 13개 업체가 참가했다.

이번 대회를 주관한 이재규 EEWS 기획단장은 “EEWS 기획단은 우리 학교를 대표하는 획기적 연구성과를 지속적으로 내놓을 계획이다”라며 포부를 밝혔다. ‘EEWS 사업기획 경진대회’는 우리 학교 교수와 대학원생, 동문에게 EEWS 연구결과의 사업화를 장려하고 창의적 인재를 발굴하는 것을 목적으로 열렸다. 우리 학교와 창업투자회사 DFJ Athena LLC, 일신창업투자(주)가 공동 개최한 이 대회에는 총 8팀이 참가했다.

저작권자 © 카이스트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