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두근두근'은 24.5%… 1위-2위 표차 43표로 초접전

 

 

 

 

 

 

 

 

 

 

<최종= 제26대 학부총학생회장단에 '올인원(All 人 One)'>

내년 학생사회를 이끌어갈 제26대 학부총학생회장단에 올인원(All 人 One) 선거운동본부가 당선되었다.

'올인원(정후보 김도한·부후보 김승환)'은 37.1%(771표)의 득표를 획득해, 35.0%(728표)를 얻은 '내일(정후보 허현호·부후보 곽민욱)'과 24.5%(508표)를 받은 '두근두근(정후보 진수글·부후보 김지하)'을 눌렀다.

이번 선거에서는 1위 '올인원'과 2위 '내일'의 표차가 43표, 1위 '올인원'과 3위 '두근두근'의 표차가 263표에 불과해 세 선본이 박빙의 승부를 펼친 것으로 나타났다.

'올인원'은 투표소 5곳서 승리했으며, '내일'은 2곳서 승리했다. 특히, 학부식당 투표소에서는 1표 차로 '올인원'이 승리했으며, 창의학습관 투표소는 '내일'이 2표 차로 승리하는 등 초접전 양상을 보였다.

이번 총선거의 투표율은 52.7%를 기록했다.

 

▲ 제26대 학부 총학생회장 총선거에 출마한 후보들이 소중한 한 표를 행사하고 있다. 왼쪽부터 두근두근 진수글, 올인원 김도한, 내일 허현호 후보 / 구건모, 한연승 기자

<3보> 24일 01시 30분

중선관위에 위임한 각 학과의 과학생회장 선거 개표가 완료되었다. 투표율 미달로 선거세칙상 논의가 필요한 산업및시스템공학과를 제외한 모든 학과의 경우 (기계·물리(정후보)·물리(부후보)·생명화학·신소재·원자력및양자·전기및전자·전산·화학) 찬성이 반대보다 압도적으로 많아 당선이 확정되었다. 

총학생회장 선거 개표는 선거인명부를 확인한 후에 곧 시작할 예정이다. 개표는 투표자 수가 적은 투표소부터 시작한다.

▲ 과학생회장 개표 결과

<2보> 24일 01시

과학생회장 선거 개표가 상당 부분 진행되었다. 모든 학과의 과학생회장 선거가 단선으로 진행된 이번 선거에서는 찬성과 반대로만 기표해, 찬성이 50% 이상일 경우 당선된다.

▲ 제1투표소~제3투표소(각각 학부식당, 학부매점, 창의학습관) 과학생회장 투표함을 개표한 중간집계 결과

제3투표소까지의 투표함을 개봉한 결과 투표율이 부족하면 당선에 대해 유권해석이 필요한 산업및시스템공학과를 제외하고는 출마한 후보들의 당선이 유력한 것으로 분석된다.

현재 선관위는 제7투표함(정보전자공학동)을 개봉해 분류 작업을 진행중이며, 곧 과학생회장 개표 결과가 나올 예정이다.

 

<1보> 23일 23시

오늘 아침 8시부터 시작된 제26대 학부 총학생회(이하 총학) 총선거가 마무리되었다. 이례적으로 총학 회장 후보로 3개 선거운동본부(이하 선본)가 출마한 만큼, 많은 학우의 관심이 모아지고 있다.

▲ 개표 직전 각 투표소에서 옮겨온 투표함 / 양현우 기자

현재 전체 유권자 3943명 중 2083명이 투표한 것으로 가집계되며, 투표율은 52.82%다. 현재 과학생회장에 대한 유권자 명부와 사용된 투표용지 수를 대조해 차이가 없음을 확인한 상태로, 정확한 투표율은 투표함을 개봉하고 나서 투표용지 수를 집계해 결정된다.

▲ 곽영출 학부 총학생회장(선거관리위원, 왼쪽)이 최정은 선거관리위원장(오른쪽)과 함께 제1투표소인 학부식당의 투표함을 개봉해 투표용지를 쏟고 있다 / 양현우 기자

개표는 과학생회장 투표부터 진행되며, 과학생회장 개표가 완료된 후에 총학생회장 개표가 시작된다. 개표 작업은 각 투표소별로 진행된다. 본지는 총학생회장 개표 상황이 집계되는 대로, 본지 누리집의 속보기사와 트위터, ARA를 통해 개표를 실시간으로 중계할 예정이다.

ARA 게시글 : http://ara.kaist.ac.kr/all/258026
본지 트위터 : http://twitter.com/kaisttimes

저작권자 © 카이스트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