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SI센터, 총상금 5천만 원 규모 '아이디어 공모' 개최

▲ 코오롱-KAIST 라이프스타일 이노베이션(LSI) 센터가 미래 라이프스타일을 획기적으로 바꿀 수 있는 아이디어를 학내 구성원을 대상으로 공모한다. 제출 기한은 31일 오후 5시까지며, A4용지 2장 분량의 양식에 맞추어 아이디어를 정리해 제출하면 된다 /포스터 = LSI센터 제공

코오롱그룹에서 우리 학교 구성원을 대상으로 인류의 미래를 바꿀 아이디어 공모에 나섰다. 대기업이 특정 학교를 대상으로 아이디어 공모에 나선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이 프로젝트는 ‘코오롱-KAIST 라이프스타일이노베이션센터(이하 LSI센터)’에서 주관하며, 총 상금 5천만 원 규모의 대형 공모전이다.

공모전의 주제는 자유다. 하지만, ▲현재를 기준으로 실현되지 않은 것 ▲10년 후 실현될 가능성이 있는 것 ▲아이디어가 현실이 되었을 때, 특정 기관이나 일부 계층뿐만 아니라 모든 사람들이 고루 수혜를 볼 수 있는 것의 3가지 조건을 충족해야 한다.

대상 1개 팀에는 2000만원, 최우수상 2개 팀에는 1000만원씩이 주어지며, 나머지 입상 팀에는 각각 100만원 상당의 상품권이 지급된다. 이번 공모에는 우리 학교 구성원이면 누구든지 개인이나 단체로 참여할 수 있으며 A4용지 2장 정도의 양식에 맞춰 아이디어를 정리해 이메일(kolon.kaist.dreamer@ gmail.com)로 보내면 된다.

서류접수는 오는 31일까지이며, 최종 발표와 시상은 다음달 23일에 열리는 ‘코오롱-LSI Day’ 행사에서 진행될 예정이다.

김대식 LSI센터장(전기및전자공학과 부학과장)은 “20대에 아이디어를 내고 30대에 실천하면 40대에 세상을 바꿀 수 있다”라며 “훗날, 우리 학교 학생들이 2011년에 아이디어를 냈고, 그것이 10년 후 인류의 미래를 바꿔놓았다는 평가가 전 세계에서 나왔으면 하는 바람이다”라고 행사의 취지를 밝혔다.

LSI센터는 우리 학교와 코오롱그룹이 기술협력 네트워크를 구축하고자 설립한 연구센터다. 10년 후 시장진입이 가능하고 미래성장성이 높은 사업을 앞으로 집중 발굴하게 된다.

저작권자 © 카이스트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