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서남표 총장 = 오스트리아 빈에서 개최된 2011 세계경제포럼(WEF) 유럽중앙아시아회의에 초청받아, 주제별 워크숍에서 ‘온라인전기자동차(OLEV)’를 지난 7일 소개했다. 서 총장은 에너지 분야 워크숍에서 에너지산업의 발전을 가져올 ‘파괴적(disruptive)’ 개발의 필요성을 역설하고 OLEV의 사례를 들어 설명했다.

모바일하버사업단 = ‘모바일하버(MH) 해상 공개 시연회’ 행사를 오는 29일과 7월 7일 부산 부경대 부두에서 개최한다. 사업단은 재작년 원천기술을 개발한 이후로 안정성과 신뢰성을 확보하기 위한 기술개발에 주력해 왔다.

◈ 바이오및뇌공학과 조광현 교수팀 = 세포를 구성하는 분자네트워크의 주요기능을 그대로 보존한 최소 핵심구조인 ‘커널’을 최초 규명했다. 이번 연구결과는 <사이언스 시그널링> 5월 31일 자 표지논문으로 게재되었다.

◈ 카이스트상담센터 = 낮에 상담받을 시간이 없는 학우나 긴급하게 도움을 필요로 하는 학우 등을 위해 지난 1일부터 상담시간을 오후 9시까지로 연장했다. 상담을 위해서는 태울관 3112호로 찾아가거나, 전화(042-350-4715)로 예약 후 방문하면 된다.

◈ 옵티미스트(Optimist) 캠프 = 우리 학교 자치단체 소속 학우 3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개최된다. 아산 금융투자교육원에서 진행되는 이번 행사는 (주)다인C&M의 주최와 학생처의 협조로 7월 5일부터 6일까지 열릴 예정이다. 

저작권자 © 카이스트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