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부 총학생회 총선거 중선관위 발족해
상태바
학부 총학생회 총선거 중선관위 발족해
  • 장진한 기자
  • 승인 2019.11.19 21: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는 12월 4일과 5일, 양일간 제33대 학부 총학생회 총선거(이하 총선거) 투표가 실시된다. 지난 10월 30일에 진행된 2019 제14차 중앙운영위원회에서 총선거 중앙선거관리위원회(중선관위)가 구성되었으며, 위원장단이 내부호선되었다.

지난 8일, 학내 커뮤니티 ARA, 중선관위 페이스북 페이지 등을 통해 중선관위의 구성과 함께 총선거의 시행이 공고되었다. 이후 중선관위는 총선거 첫 일정으로 지난 11일부터 12일까지 선거 위탁 신청과 함께 예비후보 등록을 접수했다. 그 결과 윤현식 학우(전산학부 15)를 정후보, 박규원 학우(화학과 18)를 부후보로 하는 선거운동본부(이하 선본)가 총학생회장단 선거 예비후보로 단독 등록되었다. 예비후보는 추천인 서명, 선거운동본부에 대한 정보, 정책 공약 등 후보등록서류가 승인되어 정식후보가 되기 전의 단계이다. 이에 예비후보로 등록되지 않을 경우 정식 후보가 될 수 없기에 해당 선본이 정상적으로 후보 등록 절차를 거친다면 이번 총학생회장단은 단선으로 진행된다. 또한, 이번 총선거에는 동아리연합회, 동아리연합회 4개 분과, 14개 학부·과 등 총 19개 단체가 위탁 신청을 마쳐 총학생회장단 선거와 함께 치러지게 된다.

현재 총선거는 후보등록 단계에 있으며 이후 후보공고, 선거운동, 사전투표, 투표 등의 과정을 거치게 된다. 사전투표는 다음 달 2일 0시부터 3일 18시까지 온라인으로 진행되며, 투표는 다음 달 4일과 5일, 8시 30분부터 22시 30분까지 치러진다. 투표일 동안 진행되는 총선거는 오프라인으로만 이루어지며, 총학생회의 선거의 가 투표율이 50%를 넘지 않아도 연장투표를 진행하지 않는다. 또한, 위탁 기구의 선거 역시 가 투표율이 유효투표율을 넘지 않아도 연장투표를 진행하지 않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